반려동물 인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9.7%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 반려견을 입양하는 반려인은 1,448만 명으로, 한 달에 평균 44만 원을 지불하여 반려견을 돌보며 약 17만 원을 지출한다고 한다. 이러한 반려동물 시장의 성장은 동물의약품 관련주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.
동물의약품 관련주
- 이글벳 (주식코드: 064550): 동물 의약품 유통 회사로, 유일하게 EU-GMP를 승인받았다. 프리미엄 사료와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를 생산한다.
- 중앙백신 (주식코드: 012310): 동물약품 전문 제조업체로, 동물 백신의 생산과 판매를 주력으로 한다.
- 우성비앤지 (주식코드: 215380): 동물용 의약품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, 현재 동물용 백신 제조 시설을 신축 중에 있다.
- 대성 미생물 (주식코드: 036480): 동물용 의약품 제조사로, 다양한 동물용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.
- 코미팜 (주식코드: 041960): 동물용 의약품 전문 제조사로, 동물용 백신과 예방약을 생산한다.
동물의약품 관련주의 투자 전략
동물의약품 관련주는 동물의 질병 예방 및 치료, 진단에 사용되는 의약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을 의미한다. 이들 회사들은 주요 제품과 특허 보유, 연구개발 분야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. 각 회사들은 1970년대부터 2000년대에 설립되거나 상장되었으며, 일부 회사들은 국내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. 동물의약품 시장은 경기에 따라 수요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, 주식투자에 앞서 업종 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. 각 회사들은 다양한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 개발과 사업 영역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. 동물의약품 관련주는 동물약품, 인체약품, 건강기능성식품 등 다양한 사업군에서 매출을 구성하고 있다.
더 자세한 정보는 동물용 의약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